2024/12 11

먹부림의 일상.

집에서 야무지게 챙겨먹는 나.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다보니외식비가 장난아니게 나온다.예전에 둘이서 5만원이면 거뜬 했던 한 끼가이제는 7만원은 기본인듯!(물론 술이 문제긴 하지만;)그래서 배달이 또 늘었다는 점~소비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 하는 중치킨에 소주 못 참쥬?후.참.잘은 진짜 첨인데생각보다 괜찮은 듯?!한 번 먹기 딱 좋다-요 두찜의 로제찜닭도 처음이었는데정말 도전정신 없는 스타일들인데나름 도전 해 보았으나처음이자 마지막이 된 로제찜닭좀 느끼한 편이지만 맛이 없지 않아한 번 쯤은 먹어보기 괜찮은 정도?아무래도 우리는매일 먹던 것들이 제일인가 보다.보쌈이나 족발에마시는 소주의 참 맛.요래요래 놓고 먹어야진짜로 진정한 돼지파티를 열 수 있다.너무 좋아~이 조합.술 없이 못 사는 연말이 다가와서절주는 ..

일상 2024.12.24

(노래)전람회 - 졸업

언제 만났었는지 이제는 헤어져야 하네얼굴은 밝지만 우리젖은 눈빛으로 애써 웃음 짓네세월이 지나면 혹 우리 추억 잊혀질까봐근심스런 얼굴로 서로 한 번 웃어보곤 이내 고개 숙이네 우리의 꿈도 언젠가는 떠나가겠지 세월이 지나면힘들기만한 나의 나날들이 살아온 만큼 다시 흐를 때문득 뒤돌아 보겠지바래져 가는 나의 꿈을 찾으려 했을 때 생각하겠지어린 시절 함께 했던 우리들의 추억들을그 어린 날들을 우리의 꿈도 언젠가는 떠나가겠지 세월이 지나면힘들기만한 나의 나날들이 살아온 만큼 다시 흐를 때문득 뒤돌아 보겠지바래져 가는 나의 꿈을 찾으려 했을 때 생각하겠지어린 시절 함께 했던 우리들의 추억들을흐뭇한 웃음을 지으며라라.....

생각 2024.12.24

대감석갈비

일전에 한 번 방문한 적이 있었으나거리가 멀어서 다시는 오지 못 했다.처음에는 모르는 곳이라 생각했는데 와 보니 기억이 났다는!좀 외진 곳에 있지만점심시간에 사람들이 많이 오더라.실내는 깔끔하고 추가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셀프코너가 구비되어 있다.메뉴는 단촐하나 야무지다.석갈비는 기본이지만점심으로 겨울에는 육개장을여름에는 막국수를 먹으러 오는 듯 하다.육개장 양이 어마어마 하다.그릇이 엄청 큼.추웠지만 이냉치냉으로 깔끔한 막국수가 땡겼던 나는물막국수로 주문 해 보았다.비주얼이 엄청나다.다대기가 들어있어 따로 간 안하고그냥 잘 섞어 먹기만 하면 되는데감칠맛이 예술이다~추워도 물막국수 먹으러 또 오고 싶다.GOOD!!

맛집 2024.12.20

청년고기장수 아산배방점

체인점인가보다.쯔양님의 광고가 들어 있는 청년고기장수.아산배방점으로 가 보았다.기본 고기부페 집이라아홉가지 고기가 종류별로 있는데1인에  무한으로 19,900원이다.우선 고기먹으러 갈 거면 딱!고기 무한에 샐러드바가 포함되어 있는데기본찬들 부터 직접 먹을만큼 담아 오면 된다.소스도 종류가 있는편이라 좋다.추천소스 참고!음료도 무한이라 아이들이 많이 오는듯!술은 당연 따로 돈 받긔~밥과 분식의 기본 떡볶이와 튀김이 있구요~크림스파게티와 불고기가 있는데다른 곳에는 없는 것이 있다면양념뼈구이가 무한리필이라는 점~~쯔양님 말 처럼 역대급 가성비임!빵도 구워서 햄버거 만들어 먹어도 좋고나름 후식도 있음!푸짐하게 한 상 차려서 먹으니 행복이 따로 없음~술도 한 잔 걸쳐주니 더 할 나위없이 좋구만요~고기도 생각보다 ..

맛집 2024.12.13

온센 천안점

텐동을 즐겨 먹는 편은 아니지만가끔 지나가다 보면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맛집이구나 싶어 궁금했다.기회가 되어 방문 해 보았다~외관이 일본스러운 느낌인데생각보다 실내가 크진 않다.들어가면 바로 주문 부터 해야한다.미리 메뉴를 생각 해 두고 가시길!자리는 직원분이 안내 해 주신다.물론 여유가 있는 상태라면다른 원하는 자리로 바꿔주시기도 하실듯?마주보고 먹는 곳은 아니고 나란히 앉도록 되어 있다.텐동 맛있게 먹는 법 꼭 숙지하시고맨 아래 제일 작은 글씨를 꼭 읽어보라~반찬은 매장 가운데 있음!!셀프로 가져다 먹어야하니 기억 해 두기:)어디든 처음이면 기본 메뉴를 먹어보기.온센텐동으로 주문했다.새우랑 가지랑 김, 꽈리고추, 느타리버섯, 단호박 튀김이 들어있다.시키는대로 그릇에 튀김 덜어주고밥은 타마고를 터뜨려 비..

맛집 2024.12.11

고기듬뿍국물두루치기 천안성정두정점

밥을 잘 시켜먹는 편은 아니긴 한데가끔 집에서 해 먹기 귀찮을 때나재료가 없어서 해 먹기 어려울 때웬만하면 밥이 되는 메뉴로 배달 해 먹기도 한다.이 날은 두루치기도 먹고 싶고떡볶이도 먹고 싶은 날이었는데고민하다가 떡볶이 보다는 두루치기가 해 먹는데손이 더 많이 가니두루치기가 낫겠다 싶었다.거기서 거기겠다 생각 한 곳이었는데리뷰만큼 진짜 맛있고 양도 많고 매우 만족했다.양념도 맛 있고떡이 들어있어서 떡볶이도 먹는 기분!맛 선택이 있어서신라면 맵기 정도로 선택했으나생각보다 그리 맵지 않아서다음에는 더 매운 맛으로 선택해도 되겠다 싶었다.밥도 양 많고계란후라이 예쁘게 얹어주니감동스러운 한 상이 되었다.정말 맛 있게 잘 먹었다.끗.

리뷰 2024.12.09

어떤 날.

생각이 많아지는 어떤 날이 있다.그 생각이 정리가 되지 않아머릿속을 빙글빙글 뒹굴다가결국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생각의 길을 잃을 때가 있다. 그러다가 나는 그 기억을 잊으려 애 쓴다. 나는 그냥 그렇게 단순한 사람인가 보다 하고내 생각을 멈추기 위해 나를 놓는다. 가끔은생각을 잡기 위해서머릿속에 있는 모든 것들을 글로 써 본다. 나는 지금 지쳐있구나나는 지금 힘들구나나는 지금 버티는 중이구나... 나를 이해하기 위해서 글을 써 본다.나를 내가 몰라주니결국 나는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이 되어버리는구나. 그래서다시 생각한다.나는 나를 위해 살아야 한다.나는 단순하지 않고 복잡하며내 생각의 끈을 잡고 내 고집대로 나가야 한다고. 포기하고 싶다면 포기 해도 괜찮다.놓고 싶지 않다면 놓지 않아도 괜찮다. ..

생각 2024.12.05

미술관 천안두정점

은근 오래된 두정동 술집이다.거의 헌팅 포차였던 곳이었는데-지금은 좀 바뀐 듯.내부는 테이블만 바뀐 것 같고처음 왔을 때가 생각난다.그 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도 있었다는!기본안주 실하구요~안주도 많이 바뀐 것 같은데지난번 왔을 때도 느꼈지만 맛 있음!!내가 진짜로 좋아하는 감튀는 필수!이건 뭐 어디든 똑같으니 pass~아~ 돈까스~ 기성이지만 맛있드아~밥도 많이 주시고식사하러 와도 될듯!며칠전에 미숫가루빙수랑 스팸주먹밥 등등다른 친구들과 합석해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그 때도 맛 있다고 느꼈지만진짜 먹고 싶은 안주가 많은 곳!식사겸 반주겸도 좋고술마시러 가기도 좋고딱 좋다.GOOD!!

맛집 2024.12.04

마크모크 Lilian 리본 메리제인 스니커즈

저는 신발에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그래도 스타일 별로 하나씩은 꼭 있어야 하는 것들을 사는 편이예요.메리제인슈즈도 있어야하고어그슬리퍼나 어그부츠도 있어야하고운동화는 기본이며중요한날에 신을 구두도 하나 있어야하는고정도의 욕심:)이 아이도 그래서 구매했지요~캐주얼도 어울리고 여성스러운 옷에도 어울리는여기저기 휘뚤마뚤 가능한 슈즈로~대신 발이 꼭 편해야 한다는 조건!너무 딱이어서 구매했습니다.솔직히 구매한지 좀 된 거라리뷰는 늦었지만몇 개월 신어본 결과너무나 만족스러워서 올립니다~이쁨과 편안함 모두 갖춘 슈즈~진짜로 추천!! 저는 무신사에서 세일할때 샀는데요~아직도 세일중입니다!

리뷰 2024.12.02

명동지하상가 카스쿠르트

명동 지하상가에 자그마한 카페가 하나 있더라구요.목이 너무 말라서 뭐라도 마셔볼까 하고기웃거렸더니스타벅스 원두를 쓰신다고 써 있길래냉큼 한 잔 구매했습니다!사장님이 젊으시더라구요-저도 요런 자그마한 카페가 꿈이었는데너무 부러웠습니다.물론 사장님 마음은 안 여쭤봤지만그냥 제 개인적인 마음으로는 부러웠어요...여윽시 커피맛 좋습니다.산미가 살짝 있지만얼음이 녹을 수록 더 맛 있어지는 그런 커피!명동 지하상가 가신다면꼭 한 번 들러보세요~

리뷰 2024.12.02